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달음식 추천 메뉴

by 우르고니 2020. 12. 9.

 

 왜 새로운 배달음식이 필요한가?

 

그나물에 그밥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맨날 똑같은걸 먹으면 우리는 질립니다. 배달음식도 마찬가지입니다.

 

야외 행사 아르바이트를 한적이 있는데 맨날 중국 배달음식만 먹다보니까 언젠가부터 짜장면 볶음밥 짬뽕 탕수육 쳐다보기도 싫었습니다. 

 

 

배달음식도 솔직히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맨날 치킨, 중국집, 피자에 보쌈 모두 기름지고 몸에 좋지 않은것들만 먹으니까 자꾸 살만찌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이런것도 배달되었어? 싶을정도로 괜찮은 배달메뉴들이 신선하게 나왔습니다. 세상은 바야흐로 언택트시대여서 밖에 나가서 외식도 잘안하게 되는 요즘 이런 배달음식들은 어떨까요?

 

이색적인 배달음식 추천 메뉴 가져와봤습니다.

 

 

 배달음식 추천 메뉴 1 : 회&초밥

 

 

회도 요즘 배달이 된다구요? 주문이 들어오면 바로 회가 떠져서 손질해서 배송하는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미리 당일날 오로시 뜬 횟감을 바로 썰어서 신선하게 나가는 선어회들이 배달로 많이 나가게 됩니다. 갓잡아서 신선한 활어회도 많지만 숙성된 선어회도 참 맛있더라구요 .

 

횟감요 베스트 생선인 광어도 참 맛있지만 우럭도 싸고 맛있습니다. 요즘에는 연어도 많이 나가고 있습니다. 회와 더불어 함께 먹을 수 있는 각종 야채와 생와사비, 초장, 쌈장, 그리고 약간의 스끼다시까지 함께 줍니다.

 

회는 역시 소주한잔과 함께 아이스팩과 함께 차갑게 배달되는것도 특이합니다. 느끼한 음식 대신에 신선하고 깔끔한 회배달은 어떨까요?

 

 

 배달음식 추천 메뉴2 : 샐러드

 

건강을 생각한다면 역시 샐러드입니다. 배달음식 대부분이 채소나 야채가 거의 없습니다. 그것도 생야채는 더더욱 없습니다. 생야채를 먹어주어야 좀 비타민도 섭취하는것 같은데 좀처럼 샐러드 집에서 해먹기란 여간 쉬운게 아닙니다.

 

각종 양배추나 양상추, 다른 채소들은 집에다가 두면 하루이틀이면 금방 시들시들해버리고 버리는게 대부분입니다. 또 야채들 씻고 손질하는게 쉽지 않은데 혼자사는 집이라면 샐러드 챙겨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샐러드도 배달이 됩니다. 어떤분들은 아예 샐러드 구독해서 먹는 분들도 계십니다. 샐러드의 종류도 워낙에 다양하죠 닭가슴살 샐러드 뿐만 아니라 연어샐러드 두부샐러드 해산물샐러드 등 취향에 따라서 토핑을 얹어먹을 수도 있고 소스또한 선택할 수 있겠습니다. 

 

 

 배달음식 추천메뉴 3 : 생선구이

 

생선구이 집에서 요즘 구워먹는 사람 거의 없을겁니다. 일단은 생선을 사서 손질하는것도 어렵지만 한번 집에서 굽고나면 그 냄새가 다음날까지 빠집니다. 게다가 아파트나 다세대주택에서는 생선구이 냄새가 장난아니기 떄문에 민원들어오기도합니다.

 

제가 아랫집에서 맨날 생선을 구워서 정말 짜증날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또 생선구이 너무 맛있습니다. 요즘은 이색적으로 생선도 구워서 배달해줍니다. 미세먼지 냄새 걱정없이 집에서 전자렌지로 1분만 딱 돌리면 촉촉한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고 다시한번 바삭하게 후라이팬에 중약불로 구워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배달음식 추천 메뉴 4 : 감바스

 

감바스가 먹고싶은데 집에 올리브오일도 없고 바게트도 사러가기 귀찮습니다. 요즘 감바스도 배달이 됩니다. 와인이 마시고 싶을때 적당한 와인안주로 딱 좋은 게 바로 이 감바스입니다.

 

매콤함과 동시에 마늘향이 베어있는 탱글한 새우 그리고 바게트에 맛있는 마늘기름을 찍어먹는 맛 정말 좋습니다. 다른 배달음식 지겹다면 감바스도 좋습니다. 

 

 

 배달음식 추천 메뉴 6 : 삼겹살 바베큐

 

삼겹살집에가서 혼자 고기구워먹을수 없잖아요? 그렇다고 집에서 기름튀겨가면서 삼겹살 혼자 구워먹으면 맛이 없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집에서도 삼겹살 배달시켜 먹을 수 있습니다.

 

 

공기밥이랑 같이 쌈채소랑 삼겹살까지해서 그렇게 얼마 비싸지 않습니다. 양도 많고 삼겹살이 아니라 목살같은 다른 바베큐요리도 전문적으로 구워서 갖다주니까 너무 편합니다.

 

삼겹살 배달요리도 조금 색다른 추천 메뉴이지만 가장 보편화된 배달음식 메뉴가 아닌가 싶습니다. 

 

 

 배달음식 추천 메뉴 5 : 스테이크

 

소고기는 아주 비싼 레스토랑에서만 먹을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배달음식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배달앱 클릭한번이면 잘 구워진 스테이크를 집까지 배달시켜줍니다.

 

 

게다가 스테이크를 잘굽는것도 스킬이 필요합니다. 내가 구우면 항상 맛있는데 실제로 구우려면 강력한 화력에서 튀기듯이 구워야합니다. 게다가 시즈닝으로 미리 간과 함께 허브로 재워두어서 더욱 맛있는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테이크 실력자들이 괜찮은 소고기를 구워주며 함께 코우슬로나 샐러드 볶음밥과같은 사이드메뉴를 곁들일 수 있습니다. 굽기정도도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달음식 추천 메뉴 6 : 장어

 

요즘은 장어구이도 배달해줍니다. 원래 식당가서는 비싸서 못먹던 음식이 바로 이 장어잖아요. 고급진 도시락처럼 장어탕까지 함께 배달되기도 합니다. 양념자어와 생강채 , 장어소금구이까지 함께 오게 되는데 정말 맛있어보입니다.

 

혹시라도 요즘 몸이 좀 허하고 맛있는 별미를 먹어보고 싶다고 한다면 장어구이 배달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배달음식 추천 메뉴 7 : 멕시코 음식

 

타코와 부리또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멕시코음식을 먹는 순간 깨달았습니다. 아 왜이렇게 맥시코에는 비만인구가 많은지 말이죠 너무 맛있어서 맘ㄶ이 먹을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요즘 도스타코스나 타코벨같은 프렌차이즈에서도 멕시칸음식 배달이 가능합니다. 브리또 볼로해서 또띠어가 있으면 싸먹고 퀘사디어같은것도 참 맛있습니다. 콜라나 맥주랑 참 잘어울리는게 멕시코 음식입니다.

 

이국적인 멕시코음식에는 고수는 저에겐 필수입니다. 

 

 

 글을 마치며

 

음식을 먹는다는 것은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맨날 똑같은 배달음식 치킨피자짜장면 질리니까 다양하게 먹고 가급적이면 또 건강하게 드시기 바라겠습니다. 

 

맛있게 먹고 운동도 많이하면서 확찐자가 되지 않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세상엔 맛있는게 너무 많은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