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친구들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서로 베트남 사람같다, 일본사람같다, 중국사람 같다 이런얘기를 했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우리가 보통 이야기하는 한국사람들의 평균얼굴이나 외모는 어떻게 생겼으며, 다른나라들의 평균얼굴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한번 사진을 가져와봤습니다.
■ 세계 여자 평균얼굴 |
여자 얼굴 보니 어떠신가요? 어느정도 우리의 이미지와 맞다고 생각하지 않으신가요? 해당 국가의 수많은 사람들의 얼굴을 합성한 사진입니다.
게다가 한국 중국 일본이 붙어있어서 이 사진으로만 본다면 어느정도 차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양인들 눈에는 사실 다 거기서 거기처럼 보이겠죠?
우리가 아프가니스탄, 이란, 레바논, 터키 여자들 얼굴 잘 구별 못하듯이 말이죠.
■ 세계 남자 평균얼굴 |
남자 얼굴 가져와 봤습니다. 한국 얼굴 찾으셨나요? 참 어디선가 본것 같은 그런 얼굴입니다. 제 친구중에 딱 저렇게 생긴 사람이 있는데 엄청 웃으면서 보여줬습니다.
전체적으로 일본사람들보다는 하관이 발달한것이 조금 특징이라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한국남녀 평균얼굴 |
한국남녀 평균얼굴만 가져와본 얼굴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우리가 약간 짚고 넘어가야 할게 있습니다. 사실 우리는 얼굴이 평균에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미녀나 미남이라고 느끼게 됩니다.
여러 얼굴을 합성하면 자연스럽게 미남이나 미녀가 되는 것입니다. 실제로 저정도로 예쁘고 저정도로 잘생긴 남자나 여자를 저 국가에 가면 볼 수 없고 우리나라에서도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여자의 경우에는 화장이라는 변수와 성형이라는 변수때문에 지나가다보면 종종 정말 예쁜여자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얼굴보다 마음이 고와야 아름답다 |
어떻게 생겼든 마음이 예쁘면 더 예뻐보이기 마련입니다. 마음씨를 곱게먹고 착하게 행동하는 사람은 자연스럽게 그것이 인상이 되는 것 같습니다.
얼굴이야 타고 태어나는거라서 어쩔수 없지만, 마음씨를 가꾸고 인상이 좋아지면 말과 행동이 이쁘게되고 그렇게 되면 그 사람의 외모를 넘어서는 매력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