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결혼정보회사 비용 얼마나할까? 과정과 후기

by 우르고니 2023. 5. 26.

 

결혼할 생각 없는게 아닙니다. 저 또한 사랑하는 사람과 토끼같은 자식낳아 함께 늙어가고 싶습니다. 

 

그런데 참 시기를 놓쳐버렸습니다. 매번 가족들 보면 민망한게, 올해는 결혼할만한 짝 만나서 잘 만나다가 결혼해라는 얘긴데, 솔직히 말해서 맨날 회사 집 회사 집인데 누굴 만날 수 있는 환경이 아닙니다.

 

나름 열심히 살아왔고, 살다보면 어딘가에는 내짝이 있겠지.. 라고 했지만 도저히 자연스럽게 짝 만나는게 쉬운일이 아닙니다.

 

종종 결혼정보회사에서 문자오거나 하면 지금까지는 그냥 광고라고 씹어버렸는데, 최근에는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한번 상담이라도 받아볼까?? 해서 최근에는 구체적으로 얼마정도 하는지까지 알아봤습니다.  그래서 제가 알아본 결혼정보회사 비용 한번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 결혼정보회사 비용

 

 

결혼정보회사에도 급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급에 따라서 비용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결혼정보회사

보통 일반적인 결혼정보회사는 횟수제한이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두분이 결혼을 하는 성혼이 이루어지게 되면 이에 따른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횟수 제한이 있다보니까 매번 나갈때마다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평균적으로는 미팅주선 횟수는 5회 ~ 7회정도입니다. 일반적인 대기업 공기업의 경우에는 200만원 ~ 300만원 중후반정도까지 전문직분들까지 만날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결혼정보회사

 

프리미엄 결혼정보회사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결혼정보 회사는 횟수제한이 없습니다. 대신에 성혼이 되게 된다면 성혼비가 있는 프로그램이 대다수입니다. 

 

횟수제한이 없다보니까 비용이 올라가게 됩니다. 가입비는 500만원부터 ~ 시작합니다. 1년간이라는 기간제한이 대신 대부분 있습니다.

 

그리고 성혼되면 성혼비는 회사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일반직 500만원 전문직 1000만원입니다.

 

고위층 전문 결혼정보회사

 

이보다 더 비싼 곳이 있긴 합니다. 소위 말하는 고위층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곳이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가입비만 몇천만원 이상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해당 회사에서는 공개되어 있는 정보들이 제한적이라 구체적인 내용을 파악하지는 못했습니다.

 

결혼정보회사를 선정할때 꼭 비용뿐만아니라 어떻게 매니저가 날 관리해주는지에 대한 프로그램에 대해서 좀 꼼꼼히 따져보는게 좋겠습니다.

 

어느정도 설립된지 오래되었고 규모가 큰 회사일수록 가지고 있는 인재풀들이 많기 때문에 이 부분도 고려하셔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결혼정보회사 가입방법

 

 

일단은 인터넷이나 이런데 들어가서 먼저 간단한 개인정보를 체크하게 됩니다. 그리고 결혼가능점수 체크 이런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 다음부터는 내가남겨놓은 연락처로 해당 지점과 상담일정과 관련된 전화가 오게됩니다. 그러면 약속을 하고 방문을 하게 됩니다. 가서 간단한 방문상담을 받으면서, 가입상품을 선택하게 됩니다.

 

가입상품은 앞서 이야기한것처럼 횟수제한이 있는것도 있고 없는것도 있는반면, 뭐 상위등급에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등급을 할 수 있는 그런 내용들입니다.

 

보통 기본 바로 위등급정도를 추천받아서 하게 됩니다. 그리고 내가 선호하는 이성의 키, 몸무게, 나이, 학력, 종교, 직업과 관련된 정보들 즉 = 이상형에 대해서 이야기하게 됩니다.

 

조건이 너무 까다로울수록 만나기가 더 힘들어지게 됩니다. 관련된 어플들이 있을 수도 있고 관련 신분증빙을 직접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회사에서 제공하는 어플이나 사이트에 자기 프로필을 등록해야합니다. 회사 이력서보다 더 힘듭니다. 사진등록이나 내 소개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쓴다고 하면 아무래도 만나는 분들에게 더 좋은 정보가 될 것입니다.

 

 

 결혼정보 회사 만남방법

 

 

앞서서 내 이력을 다 등록하고 가입비까지 냈다고 한다면 담당 매니저가 배정되게 됩니다. 이 매니저의 질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가입비보다 중요한것은 얼마나 매니저가 내 결혼에 책임감을 가지고 잘 진행해주느냐입니다. 

 

보통 해당 매니저가 1~2주에 한번씩 내 이상형의 이성 프로필을 보내줍니다. 그러면 그 프로필을 보고 만남을 가질지 말지에 대해서 수락합니다. 

 

일부 결혼정보회사는 직접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나도 수락하고 상대도 수락하게 되면 만남이 진행됩니다. 장소와 날짜까지 매니저가 조율해줍니다.

 

각각의 결혼 정보회사마다 다르지만 서로의 번호와 실명이 공개되기도 하고 가번호가 공개되기도 합니다. 직접 시간장소를 정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만날때에는 소개팅하듯이 만나야하고 만난 이후에 후기를 작성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나가서 아무래도 잘 맞는 외모에, 비슷한 취미와 대화가 잘통하면 애프터로도 잘 이어지게 되있습니다. 

 

 글을마치며

 

 

열심히 살다보니까 결혼할 때를 놓치다보니 이렇게 절박해지는것 같습니다. 아직도 소개팅이 가뭄에 콩나듯  들어오기는 하지만 소개팅으로 나가서 잘되본적이 없고, 이제는 소개팅 해줄만한 사람도 점점 사라지고 있는 와중에 이런 결혼정보회사의 도움을 받아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번 저처럼 결혼정보회사에 직접 문의를 해보시고 상담해보신뒤 관련된 프로그램과 내용 비용까지 비교해보시고 천천히 결정하셔도 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전 아직 가입은 안했는데 충분히 긍정적이라고 생각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