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 A50 스펙대비 가격

by 우르고니 2021. 2. 27.

 

 

갤럭시 A50 잘 나온 성능인데 가격부담도 없고 자급제폰으로 사서 알뜰폰을 쓰거나 공짜폰으로 사기 정말 부담없는 핸드폰입니다. 혹은 세컨폰을 알아보시는 분들에게도 갤럭시 A50은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갤럭시 A50 가성비 갑이라고 하는데,  지금 가격은 얼마정도인지 그리고 성능은 어떤지 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갤럭시 A50 가격

 

갤럭시 A50 현재 가격은  약정도 없고 그냥 새제품으로 사는데 35만원 정도면 공기계 살 수 있습니다. 

원래 2019년 당시 신제품 출고가 절대 비싼가격이 아니었습니다. 애초에 47만3000원에 나왔습니다. 

 

이마저도 일반 통신 3사에서 사면 그냥 무료로 번호이동이나 신규가입만하면 공짜폰으로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스마트폰이 나왔을때, 각 스마트폰의 성능차이는 어느정도 났었습니다. 뭐 지금도 성능차이가 나는 부분은 있지만, 우리가 무슨 달표면 찍고, 스마트폰을 가지고 엄청 무거운 게임들을 여러개 돌리는것이 아닌 이상 일반적인 작업을 하는데 있어서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나, 중저가 스마트폰이나 큰 차이는 없습니다.

 

최신폰으로 만드려고 한다면 아이폰 12라고 한다면 가격이 110만원이 고 삼성전자 S21울트라 라고 한다면 160만원이 됩니다. 

 

 

물론 디테일한 성능차이들은 있겠지만 기본적이고 일상적인 업무로서 핸드폰 기능으로는 전혀 뒤떨어지지 않고 가격이 1/5밖에 되지 않는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갤럭시 A50은 알뜰폰으로]

 

갤럭시 A50은 일단 출고가 자체가 그리 비싸지가 않습니다. 고작해야 30만원 중반 남짓입니다. 그런데 이걸 굳이 꼭 통신사에서 공짜폰으로 써야할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무리 효도폰 무료폰으로 한다고 하더라도 비슷한 요금제를 쓸 경우 알뜰폰이 압도적으로 쌀 수 밖에 없습니다.

 

비록 핸드폰 요금은 내야하지만 매달 납부해야할 요금제가 적게는 1/3 ~ 많아야 2/3 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냥 공기계를 사서 알뜰폰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가장 합리적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내가 통신사 멤버십을 포기하지 못하겠거나, 각종 결합할인으로 묶여있다고 한다면 그냥 기존 통신사를 사용하는것도 나쁘지는 않은 방법입니다.

 

이것저것 꼼꼼하게 비교하고 따져서 나에게 가장 이득이 되는 방향으로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A50 성능

 

[갤럭시 A50 AP&RAM]

 

 

스마트폰의 두뇌 성능을 하는 AP성능은 삼성의 엑시노스 7시리즈 6910이 들어가게 됩니다. 나쁘지 않은 성능으로서 웬만한 게임이나 멀티태스킹 다 돌아갑니다.

 

RAM은 4GB 선택시 내장메모리가 64GB / 6GB모델을 선택할 시에 128GB의 내장메모리가 들어가게 됩니다. 마이크로SD카드를 통한 내장메모리 용량 확장도 가능합니다. 

 

[갤럭시 A50 디스플레이]

 

 

갤럭시 A50의 디스플레이는 전면부 거의다 디스플레이를 차지하는 노치형디자인으로 베젤 부분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6.4인치로 상당히 큰 화면으로서 영상을 보거나, 인터넷 검색시 글자가 잘 안보인다거나 하는 부분에서 유리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2340x1080해상도를 지원하며 슈퍼아몰레드 방식의 OLED 디스플레이입니다.

 

[갤럭시 A50 카메라]

 

갤럭시 A50에 들어가 있는 카메라는 후면 3개 전면 1개 총 4개의 카메라가 달려있습니다.

 

기본카메라 : 2500만 화소 78도 화각

광각카메라 : 800만화소 123도 화각

심도카메라 : 500만화소

전면카메라 : 2500만 화소 

 

겨우 30만원대 핸드폰에 카메라가 무려 4개가 달려있습니다. 

 

[갤럭시 A50 배터리]

 

 

제가 좀 중요하게 여기는게 바로 배터리 용량인데, 요즘 핸드폰을 쓰는 일이 잦다보니까 완충되고서 하루를 못가는 핸드폰을 몇번 겪어 본적이 있기 떄문입니다.

갤럭시 A50의 배터리 용량은 넉넉한 4000mAh입니다. 갤럭시 노트10과 같은 것도 3500mAh이고 아이폰 12배터리 용량도 고작해봐야 2815Ah인데 훨씬 넉넉한 용량입니다. 

 

[갤럭시 A50 디자인과 기타]

 

갤럭시 A50색상은 블루, 코랄, 화이트, 블랙으로 4가지이며 기타 삼성에서 지원하는 기본 지문인식기능, AR이모지, 화면제스처, 슬로우모션, 빅스비 스테디 액션캠과 같은 기능들을 대부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삼성페이를 지원한다는겁니다.

 

 글을마치며

 

갤럭시 A50은 우리나라에서도 잘 팔렸지만 전세계적으로 큰 히트를 친 모델입닏. 품질적인 면으로는 이미 검증되었는데 가격도 너무 착합니다. 

 

내가 핸드폰을 일상용으로 쓰는데 굳이 엄청나게 하이엔드급의 기능까지는 필요하지 않고, 실용성을 추구하시는 분들, 업무폰이 필요하거나 세컨폰, 효도폰으로 이보다 더 좋은 핸드폰은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나에게 가장 좋은 조건의 요금제와 통신사들을 비교해보시고 공짜폰으로 하실것인지, 자급제로 저렴한 요금제를 쓸것인지 한번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 내 링크에 다른 핸드폰 기종과 가격에 대한 정보들이 있으니 이 또한 비교에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