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맥주 500cc 칼로리 얼마인가

by 우르고니 2020. 12. 6.

 

 

퇴근하고나서 샤워하고나서 시원한맥주 한잔!! 제 인생의 즐거움입니다.

 

 

우리가 술집에서 가서 맥주 500cc 시키면 보통 한 450cc정도 담아서 나옵니다 거품 뺴고 나면 그정도 되죠.

그리고 우리가 보통 캔맥으로 먹는것들이 대부분 500ml의 캔들이 대부분입니다.

 

 

쪼끄만 300ml짜리 캔도 있지만 그건 맥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잘 안고르게 되는것 같습니다. 

500ml짜리 보통 2개 ~ 3개정도는 기본으로 먹기때문에

 

어제도 사실 500ml짜리캔 2개를 비우고 잤습니다. 

 

찾아보니 500cc 와 500ml는 정확하게 같은 용량이라고 합니다. 


 

■ 맥주 칼로리 얼마나 될까?

 

맥주는 다이어트의 적이라는데 맥주의 열량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요?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맥주의 칼로리는 100ml에47kcal 정도 된다고 합니다

 

맥주 500ml의 칼로리는 그렇다면 235kcal정도 하는 것입니다.

 

 

235kcal정도 되는게 뭐가 있냐면 밥한공기 정도 되겠습니다.

밥한공기가 300kcal인데 밥 3/4공기정도를 맥주 한캔 500ml가 차지하는 것입니다.

 


 

 맥주만 마시면 살안찐다?

맥주는 알콜과 수분이 대부분입니다. 맥주의 알콜은 열량만 있지 영양성분은 제로입니다. 간에서 가장 빠르게 분해하는것은 바로 알콜이기 떄문에 맥주만 마시면 살이 안찌는것은 "사실" 입니다. 

 

실제로 이것가지고서 생체연구까지 해보았는데 알콜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열이 발생하고 이산화탄소와 물로 배출되게 된다고 합니다. 따로 체중은 증가할일이 없다고 합니다. 하루종일 술에 쩌들어 사는 알코올 중독자분들은 진짜 대부분 술말고 아무것도 먹지 않기 떄문에 오히려 체중이 감소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안주야 이 바보야!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저는 이상하게 맥주만 마시면 막 뭔가가 먹고 싶습니다. 맥주를 마시면 알코올이 포만감을 느끼는 신경을 마비시켜서 먹고서도 계속 먹게 만듭니다.

 

어제도 혼자서 TV보면서 맥주마시다가 피자 한판을 다 먹었습니다. 식욕이 말 그대로 대폭발했는데 맥주가 조금 남았길레 집을 또 뒤적뒤적거려서 쥐포를 발견해서 쥐포까지 구워서 맥주를 더 먹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체중계에 올랐는데 맙소사. 1kg이 또 쪘습니다 ㅠㅠ

 

아무리 이 다이어트 한다고 별의 별 짓거리를해도 맥주와 함께 날아가 버렸습니다. 

 


 

 맥주를 분해하는동안 나머지는 지방이 된다

 

간은 알코올이 분해 우선대상입니다. 그러나 그동안에 다른 안주들이 지금 열량으로 태워져야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남아 돌아서 이제 그것들이 지방으로 축적되게 됩니다.

 

어제 먹은 피자 한판이 지금 제 뱃살 어딘가의 세포로 흡수되었을것 같습니다. 물론 적게 먹는게 참 좋지만 이게 참 쉽지 않습니다. 먹는 즐거움말고 딱히 즐거움이 없어서인가요. 

 

 

참 어려운 일입니다. 오늘도 동네 한바퀴를 크게 돌고 왔습니다. 맥주칼로리... 와 어제 먹은 것들을 생각하며

내일은 좀 적게 먹고 또 운동하는 하루가 되야겠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퇴근하고 집에서 먹는 시원한 맥주는 포기 못할것 같습니다.

 

블로그 내 링크에 더 많은 생활에 유익한 정보들이 있으니 작게나마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0/12/05 - [분류 전체보기] - 배달음식 순위 TOP10

 

배달음식 순위 TOP10

1인가구로 살아보면서 느낀건 정말... 요리하기 귀찮다는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요리를 좋아하는편입니다. 요리를 솔직히 잘하기도하고 한식국가공인자격증까지 취득했습니다. 그럼에도

urngon.tistory.com

2020/12/04 - [분류 전체보기] - 커피원두 추천 종류별

 

커피원두 추천 종류별

전 커피를 달고삽니다. 하루에 커피 3잔정도를 마시는데 안마시면 일을 못할정도로 아침에 꼭 마셔야하는 습관이자 관례가 되었습니다. 또 전 카페가는것도 엄청 좋아하는데 꼭 커피를 마시기

urngon.tistory.com

2020/11/21 - [분류 전체보기] - 눈다래끼 원인 빨리낫기

 

눈다래끼 원인 빨리낫기

한번쯤 꼭 걸리는게 눈 다래끼입니다. 다래끼가 걸리면 눈이 퉁퉁붓고 눈도 잘 안떠집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났는데 이렇게 눈이 퉁퉁 부어있을때에는 정말 다들 깜짝놀라기도하고 짜증나기도

urngon.tistory.com

2020/11/22 - [분류 전체보기] - 배고픔 참는법 잊는법

 

배고픔 참는법 잊는법

지금 이렇게 포스팅하는데도 배가 고픕니다. 예전에는 배고픔을 그럭저럭 잘 참았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도통 배고픔을 참을 수가 없습니다. 이것은 사람의 본성입니다. 배가 고프면 먹어야

urngon.tistory.com

 

댓글